반응형



백신 1차 접종 후 2차를 기간 내에 미접종했을 경우


나는 백신 1차를 맞은 후 이상반응이 나타나서 2차 접종을 하지 않았다.
2021년 6월,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한 후 3일째 되는 날
호흡곤란으로 의식을 잃기 직전 119를 타고 응급실에 갔었는데
CT, X-ray, 혈액검사 등 모든 검사결과가 이상없음으로 나와서 이상반응 신고를 하지 못했다.
그러다가 최근 정부에서 백신패스를 도입함에 따라 백신접종을 2차까지 완료하지 못하면
일상생활이 불가하다고 느끼게 되어 2차 접종을 해야 하나 고민하게 되었다.
여기서 한가지 궁금한 사항이


백신 1차 접종 후 2차를 약 6개월 뒤에 맞아도 2차 접종으로 인정해주는가?



이것 때문에 자치구 보건소에 전화를 했었는데, 결론부터 먼저 말하자면


네, 2차 접종으로 인정해줍니다.



1차를 언제 맞았든지 한 번이라도 맞은 적이 있다면 2차로 인정을 해준다고 한다.
지금이 12월이지만 올해 초 1월에 1차 접종을 하고 2차를 맞지 않은 사람들도
지금 백신을 맞으면 2차 접종으로 인정해준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오늘 화이자로 2차 접종을 하고 왔고, COOV앱에서 백신 2차 접종 완료가 뜨는 것을 확인했다.

다만, 이번에도 화이자를 맞은 후 5분이 채 되지 않아 심장박동 빠름, 어지러움, 구토증상 등
약간의 아나필락시스 증상이 나타나서 병원에서 약 1시간 정도를 머물다 나왔다.
아직까지 큰 이상반응은 나타나지 않고 며칠 더 유심히 지켜봐야 하지만
1차 때도 3일 뒤 이상반응이 나타나서 현재로서는 안심할 수 없는 단계이다.

또, 병원에 1차 접종 후 이상반응을 신고할 정도의 증상은 아니지만 어쨌든 이상반응이 있었다고 하니
의사도 2차 접종하는 것을 한 번 더 생각해보라고 권유했다.
이처럼 이상반응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백신은 누군가의 강요가 아닌,
본인의 선택에 의해서 접종해야 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