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 지하 1층 A 101호

 

연락처

070-7798-2611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시그니쳐 메뉴

페어팩스, 슬럿, 콜드 브루 커피, 오렌지 주스

 

메뉴판

 

 

 

 


후기

 

 

 

 

미국 캘리포니아의 명물이라는 에그슬럿이 한국 1호점으로 코엑스에 오픈했다는 기사들을 봤으나 웨이팅이 너무 길다는 말을 듣고 몇 개월 후에나 갈 수 있겠구나 생각했었다. 주중 점심때여서 그랬을지 모르겠지만, 우연히 들린 에그슬럿에 줄이 길지 않아서 한 번 먹어보기로 했다. 원래 에그슬럿이 9호선 쪽에 생긴 줄 알았었는데 삼성역 2호선 5번 출구로 나와서 코엑스로 들어가는 길 초입에 자리하고 있었다. 코로나로 인해 들어가기 전 QR코드 로그인과 함께 발열체크, 손세정이 필수였으며 몇몇 자리에는 칸막이가 쳐져있었다.

 

 

 

 

 

에그슬럿의 인테리어는 미국 매장과 동일하게 하여 현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고 들었으나, 미국 매장을 가본 적이 없으므로 비교는 불가... :( 좌석 간의 간격이 넓은 편은 아니었으나 전체적인 공간 자체가 넓은 편이 아니어서 좌석 수가 많지는 않았었다. 주방은 오픈 형태로 조리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었다. 좌석에 앉아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포장해가는 손님들도 있어서 메뉴를 주문하고 나오는 시간은 약 20분 넘게 걸렸다.

 

 

 

 

 

주문하기 전 기다리다 보니 카운터 옆에 Free Gift라고 에그슬럿의 스티커와 뱃지, 팜플렛이 놓여있어서 한 컷!

 

 

 

 

 

카운터 옆에는 샌드위치 외에도 인기가 많은 쿠키와 비스킷이 먹음직스럽게 담겨있었다. 맛있어 보였지만 우리는 샌드위치를 먹어야 하기 때문에 패쓰.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일단 시그니처 샌드위치로 가장 많이 주문하는 페어팩스 샌드위치와 아보카도를 추가한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 베이컨 에그 앤 치즈, 슬럿 그리고 음료수는 오렌지 주스와 콜드 브루 커피를 주문했다.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은 페어팩스에는 브리오슈 번에 부들부들 폭신폭신한 달걀과 함께 체다치즈, 양파만 들어가 있었다. 손으로 잡고 있기만 해도 터질 것 같은 스크램블 달걀이었으며 시그니처 메뉴답게 개인적으로는 3가지 샌드위치 중 가장 맛있었다. 

 

 

 

 

 

베이컨 에그 앤 치즈에는 다른 샌드위치와 마찬가지로 브리오슈 번에 달걀과 베이컨, 치즈가 들어가 있다. 달걀은 부들부들한 스크램블 에그가 아닌 달걀 프라이로 들어가 있었고, 베이컨은 바삭할 정도로 익어있었다. 베이컨과 치즈, 달걀 모두 짠 편이라 평소 싱거운 음식을 먹는 사람들에게는 샌드위치 자체가 짜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웬만한 샌드위치보다 더 인기가 많다는 슬럿! 위쪽에는 터뜨리지 않은 노른자와 아래쪽에는 감자 퓌레가 담겨있고, 아래에서부터 잘 섞어서 함께 나온 바게트와 먹으면 된다. 유리병에 있는 슬럿을 섞어서 먹다 보면 점점 감자수프 맛이 나기도 하는데, 매우 부드러워서 샌드위치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것 같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오렌지 주스와 콜드 브루 커피, 병 콜라를 시켜서 먹는데 사실 음료수는 이 중에 어떤 것을 시켜도 괜찮을 것 같다. 아무래도 달걀로 조리된 음식과 오렌지 주스를 함께 마시면 건강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고, 콜드 브루 커피와는 브런치 느낌, 콜라와는 햄버거를 먹는듯한 느낌을 주는 것 같다.

 

 

 

 

 

누군가 에그슬럿의 메뉴를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역시나 페어팩스와 슬럿 그리고 각자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료를 하나 먹으라고 할 것 같다. 그렇지만 가격이 저렴하지도 않고 3~4시간씩 기다려서 꼭 먹어봐야 할 맛은 아닌 것 같으며, 정 궁금하다면 애매한 시간에 줄이 길지 않을 때 가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또 줄을 서서 2번 이상 먹기보다는 코엑스의 다른 음식을 먹는 게 더 나을 것 같은 생각도 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