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정에서 프린터를 사용하는 경우,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이 있지 않는 이상 그렇게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한동안 쓰지 않다 보면 잉크의 노즐이 말라버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분명 잉크는 꽉 차있음에도 불구하고 테스트 페이지를 수차례 인쇄하고 노즐 청소를 수십 번 해봐도 인쇄가 되지 않는다. 캐논프린터 g2910도 잉크를 무한 교체하여 사용 가능한 잉크젯복합기(잉크젯프린터)로 가성비 프린터로 잘 알려져 있다. 

 

우선 나는 기계를 전혀 알지 못해 매번 잉크만 리필해서 사용했으며, 에러 오류 코드가 뜬다면 캐논 사용설명서부터 찾는 사람이다. 그러던 어느날 g2910의 LCD에서 에러 오류 코드 "P08" 이 반복해서 깜빡였는데, 캐논 설명서에서는 '프린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이며 해결 방법으로는 컴퓨터에서 프린트 헤드 청소하기만 나와있었다. 하지만 아무리 청소를 해줘도 해결되지 않아 AS를 맡겨야 하나 고민했었는데, 생각보다 그 비용도 만만치 않았다. 그래서 열심히 인터넷을 찾아본 결과! 몇 번의 클릭만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1. 우선 g2910 캐논프린터를 끄고 연결되어 있는 플러그를 분리했다가 1분 정도 후에 다시 연결했다. 

2. 프린터를 킨 후 설정(Setup)버튼을 누른다.

3. LCD에 "10"이 나타날 때까지 + 버튼을 누른다.

4. 흑백(Black) 버튼 또는 컬러(Color) 버튼을 누른다.


 

이 잉크 시스템 세척 작업은 시간이 꽤 걸리기도 하고 많은 양의 잉크를 소모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에만 수행하여야 한다. 이 전에는 잉크가 잘 나오지 않으면 Setup 버튼을 누른 후 LCD에 2 혹은 3이 나올 때 흑백 또는 컬러 버튼을 눌러 프린트 헤드 (정밀) 청소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프린트 헤드 청소로는 해결되지 않았다. 나처럼 기계를 잘 모르는 사람이 프린터 잉크가 꽉 차 있고, 프린트 헤드 청소를 몇 번이나 수행해도 잉크가 나오지 않는다면 프린터수리를 맡기기 전 한 번쯤은 시도해볼 만한 방법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